티스토리 뷰

말차는 녹차의 또 다른 형태의 차로 녹차는 잎을 우려 마시는 반면에 말차는 찻잎을 통째로 갈아 마시는 차입니다. 녹차가 찻잎이 가진 성분의 40%를 포함하는 반면 말차는 좋은 성분을 100% 그대로 음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말차에는 비타민 C와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허브향이 강하고 특유의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풍미가 강해 호불호가 갈리는 맛으로 기호에 따라 시나몬 혹은 민트가루를 뿌려서 즐기기도 합니다. 녹차보다 좋고 커피보다는 자극이 덜해 위에 무리가 없는 말차의 효능 알아볼까요.






말차의 대표적인 효능 N가지!



1.항산화 효과, 항암효과

말차는 카테킨과 엽록소가 풍부해 유해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미국임상영양저널에 따르면 카테킨은 (EGCG)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늦춘다고 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또다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도 풍부해 암 예방에 좋으며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고 심장관련 질환으로부터 보호합니다.






2.심신을 맑게

말차는 녹차보다 3배 이상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양은 커피와 비슷하거나 더 많은 양이며 몸을 적절히 자극해 에너지를 주며 피로를 풀어줍니다. 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커피의 카페인과 다르게 체내에 쌓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L-테아닌 성분이 풍부해 머리를 맑게하고 긴장감을 낮춰 편안함을 줍니다.






3.다이어트에 좋다.

말차의 카테킨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동시에 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도와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또한 각종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 등을 배출시키므로, 매일 2잔 정도의 말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말차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 말차는 체질한의학적으로 보면 소양인과 태양인에게 적합하다고 하며 태음인과 소음인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중국에서 생산한 일부 말차의 경우 잎에 납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때문에 전문가들 말에 따르면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아이는 섭취를 멀리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